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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 목 전자인증서 (재)발급 및 사용방법 변경 안내
전자인증서 (재)발급 및 사용 방법 변경 안내.hwp (16.0K) Down : 108  
 

<< 전자인증서 (재)발급 및 사용 방법 변경 안내>>

전자서명법 시행규칙 제13조의 2(신원확인의 기준 및 방법)에 따라 공인인증서의 발급 시 발급자 대면확인을 통해 신원을 확인하도록 되 어 있어, Allbaro 전용 전자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시에도 이를 적용하고자 하오니 다음의 변경 절차에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.


□ 변경 내역(2가지 방법 중 택1)

 - Allbaro시스템 자체 전자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: 사전 대면확인 후 설치하여 사용

  - 외부 범용인증서 등록 및 재등록: 인증서 등록 후 공단의 승인을 받아 사용(권장)

  ※ Allbaro 자체 전자인증서 발급 시 공단으로 직접 내방하여야 하므로 외부 범용인증서       등록 권장

□ 시행일: 2012년 3월 6일

□ 세부 절차

 ○ Allbaro시스템 자체 전자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

  - 대상: Allbaro시스템 전용 전자인증서의 신규 발급 및 재발급

 ※ 인증서의 갱신 방법은 이전과 같음

  - 절차: 회원가입→공단 내방(해당 지역본부/지사), 구비서류 제출 및 대면 확인→인증서            발급 승인(공단)→인증서 설치 후 사 용

○ 구비서류(대면확인 시 수취)

1. 인증서 신청서 1부(법인/개인 인감 날인, 공동대표인 경우 전원 날인)

2. 사업자 등록증 사본 1부

3. 법인/개인 인감증명서 원본 1부(공동대표인 경우 전원 제출)

4. 대표자 신분증(주민등록증 앞/뒤, 운전면허증) 사본 1부(공동대표인 경우 전원 제출)

  ※ 대리인 신청 시 대리인 주민등록증 앞/뒤

5. 공인 인증서 대면 확인서

6. 개인정보의 정보수집·제공·이용 동의서

7. 대리인이 위임받아 신청하는 경우

- 위임장에 대리인 정보 기재 시 대리인 신분증 (주민등록증 앞/뒤, 운전면허증) 사본 1부

8. 대표자가 2인 이상 사업자(각자대표)의 경우 추가 제출서류

- 법인등기부등본 원본 1부 (최근 3개월 이내 발급)

○ 외부 범용인증서 등록 및 재등록

  - 대상: 외부인증기관으로부터 발급받은 범용인증서의 신규 등록 및 재등록

  - 절차: Allbaro시스템을 통한 인증서 등록→인증서 등록 승인(공단)→인증서 사용

  - 구비서류: 담당자 재직증명서

   (예:재직증명서 or 4대보험가입증명서 or 공무원증 or 대표자일경우 사업자등록증+신분증 앞뒷면 사본)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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